복학 신청 기간
- 매학기 학기 개시 한 달 전 휴학 신청 접수
- 가. 1학기 복학 : 1월 중순부터
- 나. 2학기 복학 : 7월 중순부터
- 학기별 신청 기간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자세한 일정은 공지시항 확인
- 해당 기간 외에는 해당 학기 복학 신청 불가
복학 신청 및 승인 절차
-
Step1
연세포탈에서 신청
-
Step2
복학은 기본적으로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자동으로 승인
-
Step3
* 학적 변경 확인 후 수강 신청 및 등록
- 신청 절차: 연세포탈서비스(http://portal.yonsei.ac.kr) ⇒ 학사정보시스템 ⇒ 포탈 로그인 ⇒ 학사행정 ⇒ 학적 ⇒ 학생 ⇒ 복학신청 ⇒ 개인정보 이용동의 ⇒ 신청
- 입대휴학 후 복학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증빙 서류를 업로드해야 함
- 가. 전역 이후 복학 신청: 전역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(전역 증명서 혹은 병적 증명서 등)
- 나. 전역 전 복학 신청: 소속 부대장의 취학 승인서, 입대휴학을 다시 신청할 수 없다는 내용의 서약서, 전역 예정 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
나의 경우 남은 복무 기간에 대해 추가로 입대휴학 신청 불가
- 다음 경우는 학과와 대학원의 승인 절차 후, 학적에 반영됨
- 가. 외국인 학생의 복학: 별도 신청 서류 없음
- 나. 외국인 학생의 복학: 별도 신청 서류 없음
- 다. 학·연·산 학생의 복학: 재직 기관의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함
- 라. 계약학과 재교육형 학생의 복학: 재직 기관의 재직 증명 서류들을 제출해야 함
- 학적 변경 및 승인 확인 방법: 연세포탈서비스(http://portal.yonsei.ac.kr) ⇒ 학사정보시스템 ⇒ 포탈 로그인 ⇒ 학사행정 ⇒ 학적 ⇒ 학생 ⇒ 학적정보조회 ⇒ 학적상태 확인
- 연세포탈로 복학 신청이 안 되는 경우, 복학원서 작성 후 학과 승인을 받아 대학원 교학팀(스팀슨관 201호)로 방문 제출 혹은 이메일(gradsys@yonsei.ac.kr)로 제출하기 바람
http://graduate.yonsei.ac.kr ⇒ 학사안내 ⇒ 각종 양식 ⇒ 학적 관련 서류 양식 ⇒ 복학원서
복학 신청 시 유의 사항
-
복학 승인 받은 후 복학 취소를 원할 경우는 다음과 같이 처리함
- 가. 미등록자는 복학 신청 기간 중에만 ‘취소원’을 제출하여 복학 취소 가능
- 나. 복학 신청 기간이 지났거나 등록을 했을 경우, 복학 취소가 되지 않고, ‘휴학 신청’으로 처리 가능
http://graduate.yonsei.ac.kr ⇒ 학사안내 ⇒ 각종 양식 ⇒ 학적 관련 서류 양식 ⇒ 취소원
양식을 작성하고 양식 내 필요한 승인을 받은 후 대학원 교학팀(스팀슨관 201호)으로 방문 제출 혹은 이메일(gradsys@yonsei.ac.kr)로 제출하기 바람